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 가는 법 완벽 정리, 버스/택시/지하철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 가는 법 완벽 정리, 버스/택시/지하철

후쿠오카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로, 인천 국제공항에서 불과 1시간 반 정도 거리에 있는 가까운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맛있는 음식과 깔끔하면서도 감성 넘치는 도시, 아름다운 자연과 도심에서의 쇼핑 등, 즐길 거리가 아주 많은 여행지인데요. 또 다른 장점 중 하나는 후쿠오카 공항이 시내에서 불과 30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이는 도쿄와 오사카의 나리타와 하네다, 간사이 공항이 시내 진입까지 1시간이 넘게 걸리는 것에 비하면 아주 큰 장점인데요. 오늘은 후쿠오카 공항 도착 후 시내까지 가는 방법과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후쿠오카 공항의 위치 

사진 출처: (위키피디아)

후쿠오카는 일본 열도의 서부인 규슈 지방에 있는 도시로, 서일본 지역의 가장 큰 대도시이기도 합니다. 또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까운 일본의 대도시기도 한데요, 부산 김해공항에서 출발할 시 공항까지 고작 30분 만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또 도쿄보다 부산과 서울이 더 가까운 도시이기에, 당일치기나 1박 2일로 후쿠오카에 방문하는 여행객들도 아주 많습니다. 국제선의 경우, 후쿠오카의 중심지 중 하나인 하카타역에서 도로 거리로 3km 정도밖에 걸리지 않을 만큼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또 이곳까지 이동하는 방법 역시 버스와 전철, 택시의 세 가지 옵션이 있으며, 각각의 장단점 역시 서로 다릅니다. 

버스: 경제적이고 빠른 선택지 

사진 출처: (위키피디아)

버스는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으로 이동하는 가장 합리적이고 빠른 방법이며, 최근 공항의 리노베이션으로 노선을 찾기도 매우 쉬워졌습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가장 저렴하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교통비가 비싼 일본에서는 대중교통 역시 우리나라보다 훨씬 부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가격 측면의 우수성이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공항에서 버스를 이용하는 법

국제선 도착 후 입국 절차 및 짐을 찾아서 나오면, 바로 정면에 BUS라고 적힌 표지판이 나옵니다. 과거에는 건물 밖으로 나가 버스 정류장까지 찾아가야 했지만, 지금은 건물 안에서 바로 각 노선의 탑승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대기 장소에서는 교통카드를 충전할 수 있는 기계와 노선별 대기 시간을 알려주는 전광판이 있으며, 한글과 한국어도 지원됩니다. 표 구매 없이 일본의 교통카드인 스이카로 결제할 수도 있고, 현금을 내고 탑승할 수도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버스를 탈 때는 뒷문으로 타서 앞문으로 내려야 한다는 점, 그리고 한국과 달리 거스름돈을 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소요 시간과 요금 정보 

버스로 하카타역까지 갈 때 걸리는 시간은 약 15분에서 20분 내외로, 도로 교통 상황에 따라 시간이 다소 변동될 수 있습니다. 특히 하카타역 주변은 교통이 정체될 때가 종종 있어 퇴근 시간인 6~7경에 버스에 탑승할 경우 최대 40분 정도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도착 시간을 고려해 교통편을 고려해 보는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이용 요금은 310엔입니다. 

버스 이용의 장단점 

가격 이외의 장점은 환승 없이 한 번에 하카타역까지 이동할 수 있다는 점으로, 특히 짐이나 일행이 많을 때 권장해 드립니다. 이외의 단점은 특별하게 없으나, 앞서 말했듯 도로 상황에 따라 이동 시간이 가중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해 주셔야 합니다. 

지하철: 다양한 노선과 신속한 이동 

사진 출처 (위키피디아)

만약 후쿠오카에 관광이 아닌 비즈니스 목적으로 방문했고, 당일 미팅이나 약속이 예정돼 있다면 지하철을 선택하는 편이 좋습니다. 철도 교통인 만큼 교통 체증도 없고 시간이 지연될 확률도 매우 낮으며, 보다 안정적인 이동이 가능합니다. 하카타역뿐만 아니라 텐진이나 모모치 등, 후쿠오카의 다른 지역까지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항에서 지하철을 이용하는 방법

문제는 지하철 노선이 국제선에 없다는 것으로, 지하철 탑승을 위해 우선 셔틀버스를 타고 국내선 공항까지 이동해야 합니다. 셔틀버스는 8~10분마다 운행되고 있으며, 국내선까지는 약 10분에서 15분 정도 소요되기에 이 역시 시간을 잘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국내선은 지하 연결구를 통해 곧바로 지하철역과 연결되며 공항역이라고 적힌 표지판을 따라가시면 어렵지 않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역에서 하카타역 방면 쿠코(공항) 선을 탑승하시면 되며, 역 안에 티켓 자동 발매기 및 교통 카드 충전기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소요시간 및 운행 요금

국내선으로 가는 셔틀버스는 무료이며, 지하철로 하카타역까지는 210엔, 텐진 역까지는 260엔, 모모치 역까지는 300엔입니다. 하지만 일본 대중교통은 한국과 달리 환승이 안 되기에 이후 버스를 사용할 시 새롭게 추가 요금을 내야 합니다. 

지하철 이용의 장단점

지하철 이용의 장점은 앞서 말했듯 교통 체증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으로, 시간대가 러시아워이거나 약속이 있을 때 좋습니다. 또 하카타역까지만 갈 경우에는 가장 교통비가 저렴하며, 이외의 다른 노선을 사용하기에도 버스보다 선택지가 넓습니다. 단점은 셔틀버스로 갈아타야 한다는 점, 그리고 승객이 몰리는 시간에 따라 객차 내의 혼잡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택시: 비싸지만 빠르고 편한 이동

사진 출처 (위키피디아)

다른 도시의 공항과는 달리, 후쿠오카 공항은 시내와 매우 가까워 택시 이용 시의 요금 부담도 적은 편입니다. 인원이 3~4명 정도이거나 무거운 짐이 있으면, 혹은 신속한 이동이 필요할 때 사용하기 좋은 방법인데요. 일본의 높은 서비스 환경 덕에 바가지나 사기를 당할 걱정이 없다는 것도 택시 탑승의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공항에서 택시를 탑승하는 방법

택시 승강장은 버스 정류장 바로 옆으로, 마찬가지로 공항의 로비에서 도보로 5분밖에 걸리지 않는 거리에 있습니다. 라인의 가장 앞에 있는 택시에 탑승하시면 되며, 차 근처로 가면 기사가 자동으로 문을 열어주고 차에서 내려 트렁크에 짐을 실어줍니다. 일본의 택시는 모두 자동문으로 설계돼 있으니, 한국에서처럼 직접 문을 여닫으려고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소요시간 및 운행 요금

택시는 버스와 마찬가지로 15~20분 만에 하카타역까지 이동할 수 있으며, 텐진까지는 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하카타역 기준 택시요금은 1,580엔 정도로 한국 돈으로 약 1만 5천 원 정도입니다. 일본의 거리당 택시비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싸지만, 3~4명 정도가 함께 사용할 때 대중교통과 비교했을 때 어느 정도 합리적일 거로 생각합니다. 다만 도로 상황에 따라 시간과 비용이 가중될 수 있습니다. 

택시 이용의 장단점

택시의 장점은 무엇보다 편하다는 것으로, 일본의 택시는 서비스 수준이 매우 높고 친절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또 후쿠오카 공항 맛집이나 숙소, 약속 장소 바로 앞까지 이동할 수 있으며, 노인이나 어린아이 등 보호가 필요한 일행이 있을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다만 1~2인이 단독으로 사용하기에는 가격대가 매우 비싼 편이며 도로 정체로 인해 요금이 가중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글을 마치며

사진 출처 (위키피디아)

이처럼, 교통수단을 선택하는 방법은 여러분의 여행 스타일과 일정, 일행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비용을 아끼고 싶다면 버스를, 시간 준수가 중요하다면 전철을, 편리함과 안전이 우선이라면 택시를 고려해 주시길 바랍니다. 후쿠오카 여행은 다른 여행지에 비해 복잡성이 적고 이동 거리도 짧은 만큼, 어느 쪽을 사용하든 크게 후회하시지는 않을 거로 생각합니다. 다음에 또 도움이 되는 여행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よかったらシェアしてね!
  • URLをコピーしました!
  • URLをコピーしました!

작성자 정보

목차